shincheonji

shincheonji
shincheonji
레이블이 신천지봉사인 게시물을 표시합니다. 모든 게시물 표시
레이블이 신천지봉사인 게시물을 표시합니다. 모든 게시물 표시

2014년 2월 26일 수요일

[신천지봉사] 신천지 안드레지파 김해교회 "외국인 근로자 화합의 마당을 열다"

신천지 안드레지파 김해교회
"외국인 근로자 화합의 마당을 열다"

신천지봉사

대망의 2014년, 새해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올 한해 靑馬의 해답게 힘껏 뛰는 봉사단이 될 것을
다시 한번 다짐하며 시작해볼까요?!

 
경남 김해지역에는 많은 외국인 근로자들이
우리나라에 와서 더불어 일하고 있는데요..
신천지 김해교회 자원봉사단은
낯설고 물설은 타국에 온 외국인 근로자들을 위한
화합의 장을 마련하였습니다.

 
지난 2013년 12월 15일,
네팔, 우즈벡 외국인 근로자들을 초청하여
김해교회 봉사단과의 친선 축구대회를 열었습니다^^

 
 
 
선수단 소개에 외국인 선수들 즐거운 모습으로 인사하네요^^

 
축구선수들이 우렁차게 경기 시작을 알리고
김해교회 선수단도 파이팅을 외칩니다.
 
 
와우~! 멋진 드리블로 실력을 마음껏 뽐내는 외국인 선수들입니다.

 
 
 
우리 봉사단 가만히 있을 순 없겠죠?!
경기 시작부터 끝까지 열띤 응원으로 합께 뛰었습니다~

 

 
하프타임~!!
뜨거운 어묵 국물과 따뜻한 차로 언 몸을 녹이며
말은 통하지 않지만 따뜻한 정을 나누는 외국인 선수들과 봉사단입니다.

 
 
 
외국인 선수들 진짜 축구선수가 아닐까 싶을 정도로 상당한 실력이었어요...
결국 경기는 5:3으로 외국인선수들의 “승“!!
승패를 떠나서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날씨는 조금 추웠지만
외국인선수단과 김해교회선수단이 하나되어
뜨거운 열기로 경기를 마무리하였습니다.

 
문화와 국적은 다르지만
2시간의 짧은 축구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며
알아가는 좋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김해교회 신천지자원봉사단은
타국에서 외롭게 일하며 살고 있는 외국인들을 위한
봉사를 계속할 것을 약속하며

 
다음 만남을 기대해봅니다!! *^^*


 

2014년 2월 21일 금요일

신천지봉사, 안드레지파 진주교회 자원봉사단의 따뜻한 명절 만들기

안드레지파 진주교회 자원봉사단의 따뜻한 명절 만들기

신년 첫날 해돋이를 본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한 달이 지났습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우리 신천지 진주교회 자원봉사단은
꾸준하고 성실한 봉사단이 되자 다짐하며 한해를 시작했는데
벌써 4회째 진주시 장재동에 위치한 드림복지요양원을 찾고 있습니다.^^

지난 1월 25일,
설을 앞두고 어르신들을 찾아뵙고 특별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자주 찾아뵈니 이제 가족 같이 맞이해 주시고
소소한 일상들을 함께 나누는 사이가 되었어요 *^^*

그 사이 여기 저기 둘러도 보고
어디 거들어 드릴 일이 없나 살펴보기도 합니다 ~~ *^^*




오늘도 이미용 봉사부터 시작하며
설 명절을 앞두고 어느 때보다 신청을 많이 하십니다. ^^
명절에 만날 가족들을 볼 생각에 몹시도 들떠 계시네요~
예쁘게 단장하고 만나면 더 좋겠죠? *^^*




어르신들에게는 아이들의 재롱이 제일 좋은 치료제죠? ^^

오늘의 하이라이트!!
지난 번에도 뜨거운 사랑을 받았던 드림치어단.
드림치어단의 깜찍한 율동에 어르신들
지난달 공연보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모습에
아리랑을 주제로 우리 민족고유의 느낌을 잘~ 살려서
준비한 공연이어서 인지
더욱 더 열렬한 환영을 받았답니다. *^^*




ㅠ.ㅠ
이제는 헤어져야 할 시간.......



아쉬운 마음을 뒤로 한 채 한분 한분 손을 꼭 잡아드리며 인사를 합니다~
어르신들 모두 오랜만에 가족들을 만나 행복한 명절 보내시겠지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다음에 또 올께요~^^

2014년 2월 20일 목요일

신천지 안드레 교회, 부산 거주 실향민들과의 첫 번째 만남

신천지 안드레 교회,
부산 거주 실향민들과의 첫 번째 만남


얼마 전 이산가족 상봉 계획이 무산됨으로
많은 실향민들이 가슴 아파했다고 하는데요...
정전 60주년을 맞아 우리 신천지자원봉사단은
실향민들을 조금이나마 위로하고 아픔을 같이 나누고자
10월 한 달간 전국적으로 흩어져 있는 실향민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했습니다~
우리 안드레 자원봉사단도 실향민들 찾기에 나섰는데요..




부산은 6.25때 피난을 와서 정착한 실향민들이
꽤나 많이 거주하고 있는 도시입니다.
그래서인지 어렵지 않게 실향민들을 찾을 수 있었어요.
바로, 부산에 거주하는 이북 5도 실향민들을 찾아 뵜습니다~
특별히 이번 행사는 안드레, 창원, 김해교회 연합으로 모두가 팔을 걷어 부쳤습니다!!^^
그럼, 신천지교회와 실향민들의 만남의 현장으로 가보실까요?~~^^

하나, 먼저 어르신들께 이미용 봉사를 해드렸습니다.




고향을 그리워 한 세월만큼이나 새하얘진 머리카락을 조심조심 자릅니다.
잘라낸 머리카락은 개인별로 조심스럽게 쓸어 담아 챙깁니다.
어르신들을 까암~짝 놀래킬 선물을 준비하기 위해서지요~^^




고향에 대한 기억이 지나간 오랜 세월 탓에 가물가물 하다고 하시면서도
고향에 남겨두고 온 가족들 이야기를 꺼내면 아직도 그저 눈물만 납니다...

둘, 그리고 오래오래 건강하시라고 장수사진을 찍어드렸어요^^





촬영 전에는 분장도 하고, 옷매무새도 단정하게 가다듬고~
새색시마냥 많이들 긴장하신 모습입니다~ㅎㅎ
아, 우리 신천지자원봉사단은 영정사진이라는 말대신
건강하게 장수하시라고 ‘장수사진’이라고 불러요!!^^





봉사하는 이도, 받는 이도 정말 기분 좋은 봉사입니다^^

셋, 미리 준비한 감사카드에는 어르신들의 평화통일을
염원하는 마음을 담아 소망 메시지도 기록했어요.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어르신들이 들려주시는 고향 이야기를 듣다보니
정말 우리 모두가 염원하고 소망하는 것이
바로 평화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힘없는 손으로 한자 한자 꾹꾹 눌러 쓴 메시지를 읽다보니
봉사하는 저희들도 가슴이 먹먹해져 오네요...
하루 빨리 평화 통일의 날이 오기를 바라고 소원해봅니다.

관심을 가지고 보니 우리사회에 생각보다 많은 실향민들이 계셨는데요..
이번 행사를 계기로 또 다른 좋은 일들로 계속 찾아뵙기로 했어요^^

장수사진과 어르신들께 드릴 선물을 들고 다시 찾아 뵐 날을 기약하며
우리 안드레 신천지자원봉사단과
실향민 어르신들과의 첫 만남을 마무리하고 돌아섰습니다.

두 번째 만남도 많이 많이 기대해주세요~ *^^*

2014년 2월 16일 일요일

신천지 안드레지파, 봉사활동 해운대에서의 하루~^^

신천지 안드레지파, 봉사활동 해운대에서의 하루~^^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행1:8>



<신천지 안드레지파 - 모래유출 방지 공사하고 있는 해운대와 노니는 갈매기들>



추운 날씨에 어디 가세요?
해운대 가요~

해운대에는 지금 공사하고 있던데요??
그래요~ 하지만 갈매기들의 천국이 해운대잖아요~ *^^*

갈매기들과 즐거운 한때를 보내는 곳~
연인과 가족이 함께 어우러지는 곳~
바로 해운대랍니다~



<신천지 안드레지파 - 함께 참여하며 즐겁습니다~ 풍선다트를 하기 위해 기다리는 사람들~~>



신천지 안드레 교회 홍보단과
시민들이 함께 즐거워하는 곳~ 바로 해운대랍니다.

퀴즈와 풍선 다트로 시원하게
스트레스 날릴 수 있는 곳~ 바로 해운대랍니다.

어른도 아이들도 풍선이 터지지 않아 안타까워하며
다시 한번 도전하여 끝까지 성취감을 맛보는 곳~
바로 해운대랍니다~.

다시 한 번 더 할게요~
나란히 나란히 나~~란히!!!
기다림의 미덕이 있는 곳, 시민들의 질서가 살아있는 곳~
바로 해운대랍니다~.






너도 나도 신천지 로고가 있는 풍선을 달라며
예쁜 눈망울로 애원하고~^^
시민들의 기쁨이 곧 우리들의 기쁨이네요~~
바쁜 손놀림에도 즐거워하는 곳~
바로 해운대랍니다~.





이곳 해운대에서 신천지 안드레 홍보단이
시민들과 즐거워하며 하나님의 따뜻한 사랑을 전했습니다~~~*^^*

신천지 안드레지파의 지경, 부산의 명소 남포동 먹자골목, 국제(깡통)시장 시티투어!

신천지 안드레지파의 지경, 부산의 명소 남포동 먹자골목, 국제(깡통)시장 시티투어~


잠시 일상을 떠나
부산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여러분들을 위해

부산 남포동과 국제시장속의 깡통시장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먹자골목

한여름 더위에 지친 몸과 마음을 한 번에 시원하게 해 줄 명물 팥빙수~!
부산 남포동역에서 내리자마자 제일 먼저 팥빙수 먹으로 달려갔습니다.
역시 손님도 많습니다.
눈앞에서 직접 갈리는 얼음을 직접 볼 수도 있답니다~^^

팥빙수로 더위를 식혔다면 이젠 이승기가 먹었다던 씨앗호떡 먹으러 고고
먹자골목 당면, 충무김밥 등등 싸고 배부르게 금방 배를 채울 수 있는 곳입니다~^^

*승기호떡 줄이 너무 많이 서 있어서 옆집 씨앗호떡으로 만족했지만 맛은 괜찮았어요 ~ㅋㅋ






2. 김영상회
이제 배도 부르고~~ㅎㅎ
외국 과자들을 싸게 판다는 깡통시장 김영상회로 목적지를 잡았습니다.
김영상회까지 가는 길에 볼 수 있는 시장골목의 풍경은 서비스~
앗! 저기 신천지 신발도 있네요~!

드디어 도착한 김영상회
어릴 적 보던 추억의 과자들과, 일본 과자들~
싼 값에 살 수 있어서 인기만점입니다.





3. 용두산공원
옛날에는 입에 물고 있던 여의주를 지금은 손에 들고 있는 용이
용두산 공원 꼭대기기에 버티고 서 있습니다~.
바로 그 옆 이순신 장군이 늠름하게 칼을 차고 계시네요.

용두산 공원에서 물 한모금 마시고 숨을 돌리고 보니
부산의 전경이 한 눈에 들어옵니다~^^

연인들의 필수 코스 포토존에서 사진도 찰칵~!





4. 아쿠아쇼
이제 마지막 코스인 부산 남포동 롯데백화점 아쿠아쇼
매시간 정각 음악에 맞춰 펼쳐지는 아쿠아쇼가 펼쳐진답니다.
롯데리아에서 500원짜리 아이스크림을 물고
쇼파에 앉아서 아쿠아쇼시간을 기다렸습니다.





와우~~
웅장한 음악과 시작된 아쿠아쇼~!
부산에 이런 곳이 있었다니~ 날날이 발전하는 부산.
마무리는
시원하고 뜨끈한 돼지국밥 한 그릇으로 해결하고~*^^*

부산 남포동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