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ncheonji

shincheonji
shincheonji

2015년 3월 29일 일요일

CBS 다큐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 반증 주제별 정리9




9. 신천지의 뿌리와 이만희 총회장은 누구인가?
- CBS 다큐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 1부(계시록), 2부(청춘) 중  총 20개 항목 반증 주제별 정리 -

"이만희 씨는 어떤 사람이며, 신천지의 뿌리는 무엇인가?"
-신현욱 씨 인터뷰 중-

CBS방송 1부에서는 초반에 신현욱 씨가 나와 신천지에 대해 인터뷰하기를, 신천지에 대해 한 달도 안 되게 연구해 본 결과, 신천지의 ‘이만희는 어떤 인간인가, 신천지의 뿌리는 뭔가’에 대해 한 마디로 ‘종교 사기구나’ 하고 결론 내렸다고 말하고 있다. 그리고 이 인터뷰에 앞서 나온 내용은 신천지의 총회장이 설교하는 장면을 편집해서 보여 주었다. 

그 편집된 설교의 내용은, ‘이만희의 피와 살을 먹어야 구원 받고 이만희 이름으로 기도해야 받는다 한 사람(신현욱)이 왜 기어나갔죠? 그 말은 이 사람을 넘어뜨리기 위해서 미혹하는 말이라 밖에는 볼 수 없지 않습니까? 뱀이 하와한테 하나님같이 된다는 말이다’ 이다. 

방송을 접한 시청자들의 입장에서는 신현욱 씨와 CBS방송이 자신들의 의도대로 편집․왜곡한 이 내용만을 볼 때, 마치 신천지 총회장이 ‘자신의 피와 살을 먹어야 구원받는다, 자신의 이름으로 기도해야 구원받는다.’라고 주장한 것으로 오해할 것이며, 신천지는 이를 그대로 믿고 추종하는 말 그대로 사이비 종교 집단인 것으로 오해했을 것이다. 언뜻 보면 신현욱 씨도 신천지에서 이를 믿고 따르다 이것이 아님을 알고 신천지에서 나간 것 같이 보여 지는 장면이다. 여기에서 그치지 않고, 이렇게 편집 방송된 신천지 총회장의 설교에 이어 신현욱 씨는 ‘이만희는 어떤 인간인가, 신천지의 뿌리는 뭔가?’ 라는 말을 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객관적인 입장에서, 오히려 신현욱이라는 사람은 어떤 인간이며, 또한 신현욱 씨와 손잡고 CBS방송을 통해 신천지를 온갖 거짓말로 핍박하고 있는 대한민국 기독교의 대표 단체인 한기총의 뿌리는 무엇인가 하는 점을 물어보고 싶다. 

먼저 CBS 방송 1부와 2부에 계속적으로 등장하며, 신천지를 사이비 종교 집단으로 평가하고 있는 신현욱은 어떤 사람인가? 

그는 한 때 신천지 총회장에게 말씀을 배우고 말씀을 가르치는 위치에 있었던 사람이다. 그러나 욕심으로 말미암아 죄를 짓고 심지어는 신천지 성도들을 모아 놓고 ‘신천지 총회장의 살과 피를 먹어야 구원이 있고, 신천지 총회장의 이름으로 기도해야 구원받을 수 있다’고 주장하며, 성경과는 다른 거짓말을 가르치다가 신천지에서 결국 쫓겨난 인물이다. 이와 같은 거짓말로 신천지 성도들을 가르치던 신현욱 씨의 교육 영상은 신천지 교회에 증거 자료로 남아 있다. 




요 6:53~55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내 살은 참된 양식이요 내 피는 참된 음료로다

요 14:13~14
너희가 내 이름으로 무엇을 구하든지 내가 시행하리니 이는 아버지로 하여금 아들을 인하여 영광을 얻으시게 하려 함이라 내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내게 구하면 내가 시행하리라

요 15:16
너희가 나를 택한 것이 아니요 내가 너희를 택하여 세웠나니 이는 너희로 가서 과실을 맺게 하고 또 너희 과실이 항상 있게 하여 내 이름으로 아버지께 무엇을 구하든지 다 받게 하려 함이니라

요 16:24
지금까지는 너희가 내 이름으로 아무것도 구하지 아니하였으나 구하라 그리하면 받으리니 너희 기쁨이 충만하리라

요 16:26
그 날에 너희가 내 이름으로 구할 것이요 내가 너희를 위하여 아버지께 구하겠다 하는 말이 아니니


1부 방송에서 편집되어 나갔던 신천지 총회장 설교의, 본래 전체 원문을 통해 말하고자 한 목적(뜻)은 다음과 같다.

신현욱 씨의 거짓말은 신천지 총회장을 하나님․예수님 보다 더 높이려고 하는 아부이며, 이는 창세 때 뱀이 ‘선악과를 먹으면 눈이 밝아져 하나님과 같이 된다.’고 미혹하던 말과 같은 맥락의 발언이다. 


창 3:4~5
뱀이 여자에게 이르되 너희가 결코 죽지 아니하리라 너희가 그것을 먹는 날에는 너희 눈이 밝아 하나님과 같이 되어 선악을 알 줄을 하나님이 아심이니라




신현욱 씨의 그 발언 이후, 이런 거짓말을 주장하던 신현욱 씨는 결국 신천지에서 쫓겨나게 된다. 그런데 그는 자신의 거짓말과 잘못은 모두 감추어 둔 채 마치 신천지가 반사회적인 불법 단체여서 그렇다는 식으로 말하며, 신천지에서 출교된 이후 온갖 거짓말로 신천지를 비방하는 일에 온 힘을 쏟고 있는 것이다. 

이런 사람인 신현욱 씨와, 이를 수용하여 잘못된 다큐를 방영하고 있는 CBS방송과 하나 되어 신천지를 오랫동안 거짓말로 핍박하고 있는 한국 기독교 대표 단체인 한기총은 과연 어떤 곳인가?

한기총은 ‘한국 기독교 총 연합회’의 준말로서, 그 기원은 대한민국의 보수정권을 옹호하고 유지하기 위해 설립된 것이다. 한국기독언론협회의「제7회 기독언론포럼(2008년 4월)」에서 지적한 것을 인용해 보면, ‘한때 장로교 위주의 교단들이 삼선개헌(三選改憲) 지지를 위해 결집되었고(1969년), 이들을 뿌리로 하여 한기총이 창립되었다(1989년).’고 말하고 있다.

또한 한기총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장로교는 종교 개혁 당시 칼빈에 의해 창시된 교단이며, 종교개혁가로 칭송받는 칼빈은 사실은 당시 자신의 교리를 반대하는 무수한 사람들을 ‘종교재판’과 ‘마녀사냥’이라는 명목 하에 잔인하게 고문하고 살인한 것으로 유명하다. 

거짓말과 핍박과 살인은 하나님과 예수님의 가르침이 아니다. 이로 보건대 장로교는 예수님의 가르침이 아닌 칼빈의 가르침을 쫓고 있는 곳이니, 즉 이름만 ‘예수교 장로회’ 일 뿐, 그 실상은 ‘칼빈교 장로회’라고 지칭하는 것이 맞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한국 장로교는 일제 강점기에 신사 참배에 동참함으로써, 하나님께서 가장 싫어하시는 우상 숭배의 죄를 저질렀음을 알 수 있다. 이를 반대하여 장로교에서 갈라져 나왔던 ‘고신파’가 그 증거가 될 것이다. 

이와 같은 입장의 신현욱 씨와, 장로교를 중심으로 한 한기총, 이들과 하나 된 CBS방송은 무엇을 기준으로 다른 사람을 정죄하고 심판하고 있는 것인가? 그들에게 과연 종교의 옳고 그름과, 정통과 이단이 무엇인지를 판단할 자격이 있는가! 

그러므로, 현재 신천지를 온갖 거짓말로 핍박하는 행위를 일삼고 있는 ‘신현욱은 어떤 인간이고, 핍박하는 이들이 소속되어 있는 한기총의 뿌리는 무엇인가?’라고 다시 한 번 묻고 싶은 바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